본문 바로가기

Life/여행리뷰

익산 교도소 세트장 할로윈 축제 후기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단 소식에 중간고사를 끝내고 학교 친구와 후배들 해서 놀러 가게 되었습니다.

교도소 세트장이란 배경에서 호러스러운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였으며 제가 느낀 후기와 꿀팁에 대해 글 남기겠습니다.

 

목차
      1. 익산 교도소 세트장 위치
      2. 익산 교도소 세트장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사전예약 및 이용안내
      3. 익산 교도소 세트장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후기

 

익산 교도소 세트장 위치

네이게이션에 " 익산 교도소 세트장 "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교도소 세트 촬영지라 그런지 꼭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시기가 아니어도 올만하다 생각합니다.

살면서 죄를 짓지 않는이상 교도소를 구경할 일이 없기에 신선한 체험이었습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사전예약 및 이용안내

2022년 10월 21일 금요일부터 10월 31일 월요일까지 할로윈기간이며, 매일 오후 6시에서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지만 할로윈 코스프레를 하고 오시면 사전예약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및 행사 내용은 아래의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주관사 홀로그램콘텐츠서비스센터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로고를 클릭해 주세요!

hhfestival.co.kr

 

저희는 급하게 가려다 보니 사전예약을 못하였고 이때 후배가 듣도 보도 못한 분장기술을 가져와 전분가루와 바셀린을 반죽해 할로윈 분장을 시켜주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장료와 콘텐츠들은 모두 무료이며, 익산역에서 오후4시 30부터분마다 출발해 익산고속버스터미널과 원광대학교를 거쳐 익산교도소 세트장으로 오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막차는 11시입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후기

주차장에서부터 들어와 바로 옆에는 공포 vr체험, 상처분장 등이 있으며 가운데에선 영화를 틀어주었습니다. 음식과 식사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배가 안고파 들리지 않았습니다. vr체험은 분장 안 한 사람만 가능하다는데 저희는 분장을 하고 들어가서 분장도 못 받고 vr체험도 못했습니다. 분장을 하고 들어가시는 분들은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메인 건물 1층에는 귀신 얼굴 딥 페이크 기술과 나이 든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카메라 관련의 콘텐츠들이 있었습니다.  2층에는 도장을 찍어가면 상품을 주는 곳이 있었고 1층 옆에 길이 있어 가보니 호러스러운 장소가 나왔습니다. 이때 땀이 좀 나서 코에 했던 분장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무대에서도 사진을 찍고 귀신 마네킹 옆에서도 사진 찍고, 사진 찍을 곳이 정말 많았습니다. 원래 이 무대에서 OX퀴즈나 할로윈 코스프레든 여러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리저리 다니며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끼리 사진도 남기고 이야기하니 즐거움도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장기간 축제와 거리를 두고 살아온 만큼 잊고 지낸 시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오게 된다면 그땐 죄수복을 빌려 입고 다시 돌아다녀 보고 싶습니다. 교도소 세트장이다 보니 교도소 철창 사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철창엔 죄수복이 맞는 것 같네요. 

 

그럼 이만 글 마무리하겠습니다.